정신건강

그냥 세상이 별로에요

dmsqls0094

2021.08.16.

4
3

저는 이제 막 20살이된 학생입니다 동생과 엄마랑 같이 살고 있고 아빠는 오래전에 이혼했습니다 20살에 가장이 되었다는것도 말도 안되고 힘듬니다 가족들은 모든 것을 의지 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스트레스 받는다는 것을 이해를 못했지만 지금은 스트레스받는것이 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냥 요즘에는 별로 살고 싶지도 않고 이렇게 살빠엔 그냥 세상에 없었으면 합니다 글을 쓸때 눈물이 막 나요 이것도 우울증초기에 증상인가요?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온라인으로 ‘마음친구’님을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어린 나이에 가장으로 생활하시다니 ‘마음친구’님의 현재의 어려움이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아직 친구들과 만나면서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해보고 싶은 것들도 정말 많이 있을텐데... 부모님의 이혼으로 가장이라는 무거운 짐에 너무도 힘이 들것 같네요. 학생 신분으로 가족들을 책임져야한다는 생각으로 많은 부담감을 주는 것 같네요. 현재로서는 좋은 해결방안이 없으셔서 ‘마음친구’님께서도 정말 답답하고 앞으로 어떡해야할지 막막할 것 같네요. 계속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서 아마도 '마음친구'님의 스트레스는 더 커져만 가시는 것 같아요.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저도 참 속상하고 안타깝네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마음친구’님께서 스트레스가 누적되면서 삶에 대한 미련이 사라지고 그냥 있어도 눈물이 나는... 우울증세를 경험하시는 것 같아 조금 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해보입니다. 스트레스를 그냥 묻어두기 보다는 이 삶은 그 누구의 삶도 아닌 ‘마음친구’님의 소중한 인생입니다. 마음을 다잡으시고 용기를 내어서 정확한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 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학생이시라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사료되어 대학교 안에 있는 학생생활상담센터나 주변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을 이용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제적으로 책임져야하는 가족들이 있는 것은 정말 많은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친구’님께서 어떤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해결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힘드시겠지만 해결될 수 있다고 믿으시고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관을 활용해 보시고, 현재의 어려움을 혼자서만 감당하지 마시고 가족분들과도 꼭 상의하세요. 분명 가족들도 ‘마음친구’님과 함께 현재의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길 원하실 겁니다.
온라인 댓글 상담이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없는 부분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조금이나마 ‘마음친구’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봅니다. 어서 빨리 ‘마음친구’님께서 평소처럼 생활하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