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비는 비싸고 레슨비도 비싸지만 알바 열심히해서 준비중인데... 알바하고 레슨받고 하니 제대로 오디션 준비할 시간도 없네요... 이렇게 벌써 3년이 다 되가요...
제가 능력이 없는걸까요
알바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쓴다고 하지만... 알바 안하면 안되는 형편이니... 어렵네요
돈 되는 직업을 다시 구해봐야 할까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반갑습니다.
우리 마음친구님의 상담 내용을 여러 번 읽으면서 제일 처음 드는 생각은 3년 이란 세월 동안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향해 참 열심히 살고 계시는 분이구나 하는 생각이 앞섭니다. 본인이 능력이 없는 것인가 하는 생각까지 든다는 글귀에서 고가의 레슨비와 학원비를 알바를 통해 감당 하시느라 막상 오디션 준비는 제대로 할 수 없는 마음친구님의 막막함과 불안함도 그대로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생각하는 마음친구님은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기 자신을 믿고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끼면서도 꿈을 놓지 않고 알바를 병행하면서도 꾸준히 레슨과 학원을 다닐 수 있는 강한 신념과 인내라는 훌륭한 자원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짧지 않은 3년이라는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이렇게 고민한다는 자체가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을 찾아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습니다.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이라면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 정진해 보는 것이 후회를 남기지 않은 방법 중 하나 이지 않을까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되는 직업을 찾는 것도 그 중의 한 가지 방법일 수 있고요. 제가 아는 지인은 새벽에 야구르트 배달 알바를 합니다. 직장인임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목표를 위해 알바 까지 하고 있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사실은 자신을 타인과 비교 하지 말고 오롯이 나의 감정과 판단을 믿고 꾸준히 노력 하다 보면 끝이 보인다는 사실입니다. 그 끝은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노력을 통해 꿈을 향해 간다면, 설사 꿈이 변경되더라도 분명히 자신에게 보다 나은 꿈일 것이기에 현재에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시길 말씀 드려요.
마음친구님! 전문가의 길일수록 쉽고 편안한 방법으로 되는 일은 없습니다.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천천히 가더라도 제대로만 가면 되지 않겠습니까.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중들의 사랑과 갈채를 받은 뮤지컬 배우로 우뚝 서시길 힘찬 박수로 응원합니다.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