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4일전부터 연락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새해 첫날 장염에 걸려 못만날거같다고 하고 계속 전화와 톡은 해 왔습니다 토요일 저녁부터 연락이 안되더니 지금까지 톡을 보고 있지 않습니다
차단한건 아닌거같습니다 카톡 배사랑 몇일인지는 안지워 놨는데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그냥 잊고 있는게 맞을까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쟝님, 안녕하세요.
남자친구가 갑자기 연락이 없어 많이 혼란스럽고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가 갑자기 잠수를 탄 상황에서 연락을 기다릴지 아니면 그냥 신경을 쓰지 않을지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상대의 연락이 갑자기 끊기면 누구나 상처받고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의 행동이 혼란스럽지만, 이 관계가 소중하게 느껴질수록 쉽사리 단념하기 어렵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는 게 맞을지 판단하는 것도 쉽지 않을 수 있어요.
연애는 얼마나 되었고, 남자친구와 이런 일이 반복되었는지, 남자친구와 연락이 끊기기 전에는 어떤 상황이었는지 궁금하네요. 그러나 남자친구가 특별한 이유없이 잠수를 타는 일이 반복된다면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연락을 끊는 것은 쟝님을 여자친구로서 배려하지 않는 행동일 수 있기 때문이죠. 연애관계는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와 같이 연인 관계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판단이 잘 서지 않을 때가 있죠. 그럴때는 가까운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심리상담을 통해 쟝님이 처한 상황을 정리해보고 혼란스러운 마음을 적절하게 해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쟝님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쟝님의 마음을 다치지 않게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면 좋겠어요. 쟝님이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고 존중받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