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

나의 진로에대하여

김태우

2022.03.14.

1
0

저는 이번에 경기과학기술대 부사관학과에 입학하였는데 처음에는 되게 기대하고 왔는데 막상 오니까 이길이 맞는지 정말 걱정됩니다 제가 원래 맨날 운동만 하다보니까 안하던 공부를할려하니 저한테는 적응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제가 과연 잘선택한것일까요?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하나 상담사입니다.
마음친구님께서 기대했던 대학생활이 아니어서 실망도 되고 혼란스럽기도 하신 것 같습니다.
대학을 선택하신 것에는 졸업 이후의 진로를 염두해 두시고 선택하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진로를 고민하고 대학을 선택할 때에는 졸업 이후에 사회인으로서 어떻게 자리매김 할 지 고민하고, 그 삶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를 찾아보아야 하는데, 그러한 진로 선택의 과정을 밟는 과정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학에 와서 진로를 고민하는 경우는 적지 않아 보입니다. 때문에 마음친구님께서 현재 대학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면밀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내가 지금 행복하지 않은 정도인지, 아니면 불행한 정도인지 척도를 매겨 보십시오. 미래의 행복을 위해 잠시나마 행복을 유예할 수 있는 정도라면 계속해서 도전하고, 다소 낯설고 힘들더라도 내 경험과 능력치를 키운다 생각하시고 이겨내시면 되지만, 만약 불행한 정도라면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 대학 이후의 진로가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라면,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는 지금의 이 시기를 버텨야 하는 것이라면 이겨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졸업 이후의 진로에 대해서도 확신이 없다면, 고3 때 고민한 것처럼 다시 정보를 모아서 현실적으로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생에 정답은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마음친구님께서 치열하게 본인의 삶을 고민하고 선택한 것이 바로 정답이라는 것을 스스로 믿어보시기 바랍니다.
힘내십시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