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일까봐 무서워요…

MH52296

2023.12.11.

0
0

제가 남자친구랑 관계를 할 때 무조건 콘돔 끼고 질외사정한 후 콘돔까지 확인을 하는데 그 전에도 관계가 있었지만 제일 불안한 날이 12/2일 토요일이에요 토요일에 남자친구랑 3번을 했는데 1번 째에는 사정을 하지 않고 중간에 멈췄어요 그리고 2번째에는 사정을 하고 1~2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씻지 않고 그대로 콘돔을 끼고 하려고 하는데 남자친구가 이유는 말씀 못 드리지만 발기가 계속 풀려서 (콘돔 낀 상태로) 제가 계속 세웠다가 관계 이어나가고 세웠다가 이어나가고를 좀 많이 반복했에서 이때 자세는 제가 위에서 하고 있었는데 제가 세웠다가 위에서 계속 관계 하는 걸 반복하는 과정에서 쿠퍼액이 들어가 임신이 되었을까봐 불안해요

12월 5일이 생리 예정일인데 아직까지 안 하고 있어요 제가 11월달 생리 끝나고 남자친구랑 많이 싸우기도 했고 잠도 좀 늦게 자기도 했어요 그리고 자랑은 아니지만 부모님이 허락을 해주셔서 맥주를 취할 정도로 좀 많이 마시기도 했었어요…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마음친구님 안녕하세요.
남자친구와 성관계 이후, 생리예정일이 지났어도 생리를 시작하지 않아 불안한 마음을 느끼고 있군요. 임신이 되었을까 두려운 마음때문에 괴롭고 걱정도 될 것 같습니다.

성관계를 할 때 피임도구를 활용한 것은 임신확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임신확률을 낮춰주는 것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성관련 질환을 낮춰주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음친구님이 잘 대처를 하면서 관계를 해온 것 같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났다고 해서 꼭 임신이 된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변수가 작용했을 가능성도 있기 떄문입니다. 그 달의 컨디션이나 몸상태, 심리상태에 따라서 예정일이 지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질안 사정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콘돔은 성관계시 임신 확률을 줄여주는 도구이기는 하지만 100% 완벽한 피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질외사정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물론 날짜상 예정일 기준으로 배란일이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성관계시 모든 가능성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의학적 조언을 드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만, 걱정되는 마음때문에 불안하다면 생리 시작 예정일이 지난지 1~2주가 되었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혹여나 몸에 변화가 있거나 테스트기상 두줄이 나왔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