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하고 무기력하고 공허하고 아프고 괴롭고 힘든데 그 이유를 모르겠어요. 내가 뭐 때문에 이렇게 아픈지 알겠는데 모르겠어요. 근데 뭔가 오늘은 중력이 너무 강하게 느껴져요. 중력이 내가 일어나지도 못할 정도의 힘으로 심장을 꽉 누르고 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토할 거 같고 답답하고 몸이 무거워요. 근데 신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건 아니에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소중한 고민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공허하고 아프고 괴로움까지 겪고 계시는군요.
왜 이렇게 힘든지 왜 이렇게 아픈지 알다가도 모르겠어서 답답하고 막막한 상태 이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여러 힘든 감정이 느껴지면 몸이 무겁게 느껴져 움직이기도 쉽지 않고,
어디가 아픈 것도 아닌데 너무나 아파서 힘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것 같습니다.
우울하고 무기력한 기분이 지속되면 스스로 일어서기가 쉽지 않습니다.
현재의 상태가 지속된 기간, 구체적인 상황과 연령대를 추측할 수 없어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 어렵지만,
가까운 병원을 꼭 방문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약물치료와 심리상담을 병행한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울한 기분은 혼자서 나아지게 만들기가 참 어렵습니다.
가까이에는 학교에 전문상담사 선생님이 계시고, 각 지역마다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당장 견디기 너무 힘들정도로 괴롭다면 1388로 전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5세 이상의 성인이신 경우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병원 및 사설 심리상담센터, 건강가족지원센터 및 보건소 등
마음친구님을 도울 수 있는 많은 곳들에 도움을 꼭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자살예방센터 1577-0199
- 정신건강상담전화, 24시간 위기상담
생명의 전화 1588-9191
- 24시간 위기상담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 24시간 위기상담
청소년전화 1388
- 24시간 위기상담
마음친구님이 우울한 기분을 덜고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시기 위해 꼭 여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