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생일이었는데 가족이라 믿었던 사람들한테 생일축하 한다는 이 한마디도 못받았어요... 생일선물 같은거 바라지도 않아요. 그냥 생일축하한다 이 한마디도 못해주나요..? 저는 가족 생일 다 챙기는데 정작 저는 못받으니깐 억울해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소중한 고민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진심으로 생일 축하드립니다^^!!
마음친구님이 태어나서 지금까지 별탈 없이 건강하게 지내오신 것만으로도 저는 참 감사하답니다.
이런 생일날, 가장 가까운 가족들에게 제일 축하받고 싶은 마음이 크셨을텐데 아무말도 듣지 못해 얼마나 서운하고 속상하셨을까요.
마음친구님은 가족 분들의 생일을 다 챙겨주었는데 정작 내 생일은 아무것도 돌아오지 않아 외로운 마음으로 생일을 보내셨을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가족 분들이 축하해주기를 기다리셨을텐데요.
많은 이들에게 생일은 각각의 의미를 갖게되는 날입니다.
마음친구님에게 생일은 어떤 의미이신가요?
누군가에게는 성대한 파티를 열고 싶은 아주 특별한 날이기도 하고, 또 누군가에게는 그저 매년 돌아오는 어느 날이 될 수도 있어요. 이 세상에 태어남에 축하 인사를 건네며 내 옆에 있는 누군가와 함께 있음을 감사하고 그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가족분들이 인사를 깜빡 잊으신건 아닐까요?
분명히 가족분들께도 마음친구님의 탄생은 아주 큰 기쁨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간 마음친구님이 가족 안에서 받아온 사랑을 떠올려보면 아마 축하인사를 잊은 서운함이 조금은 위로가 될지도 모릅니다.
늘 함께있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다보면 특별히 기념하고 축하하는 것에 무뎌질 수 있어요.
저도 종종 사랑하는 이들의 생일을 깜빡하곤 합니다. 그 사람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날짜를 깜빡 할 때도 있어요.
깜빡했을 가족들을 위해 넌지시 생일이었음을 전달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아마도 다들 너무 놀라고 미안해하며 마음친구님의 마음을 달래주실거에요.
마음친구님의 억울하고 속상한 마음이 조금은 풀리시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생일 축하드립니다 :)
늘 건강하고 밝은 나날이 마음친구님과 함께하기를 바랄게요!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