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금중3 학생입니다 저는 친구가 별로 없는데요 소심한것도 있는데 저는 정신적으로 불안감을 가지고있어서 도무지 사람에게 말을 걸기가 두려워지더라고요.... 그래서 친구가 없으니 말하고싶어도 말할사람이없고 혼자 울고....
그래서 한번신청해봐요.... 도무지 어떻게 해야될지모르겠어요...ㅠㅠ
어떻게하면 친구를 사귈수있을까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마음하나’에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전문 상담사 자격을 취득하고 현재 기아대책 마음하나의 댓글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상담사입니다. 마음친구님의 마음에 온전히 집중하며 답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구를 어떻게 사귀어야하는지 고민이 되는 학생이시군요.
말하고 싶어도 말할 사람이 없고 혼자 운다는 말이 너무 가슴 아프게 들리네요.
누군가에게 먼저 말을 걸기에는 불안이 너무 높아서 어렵다고 했는데, 불안과 관련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지 궁금해요.
마음친구님의 불안이 높은 건 마음친구님의 잘못은 아니에요. 그러나 혼자서는 그 불안을 잘 조절하기 어렵다면 약물이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어요.
마음친구님, 이러한 어려움을 혼자서 짊어지고 있는 것은 마음친구님에게 너무 버겁지는 않나 걱정이 되어요.
부모님이나 선생님께는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본 적 있을까요?
아직 마음친구님은 어른들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학생이기에 이러한 부분을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도움을 구해보세요.
만약 부모님이나 담임 선생님께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면, 교내에 위클래스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위클래스에서의 상담 받는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는 것이 원칙이기에 혹시나 상담을 받을 때 걱정이 된다면 상담의 시작에서 그러한 부분을 상담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답니다.
또, 교내의 위클래스에서 상담받는 것이 친구들에게 알려지게 될까봐 걱정이 된다면, 해당 지역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물론 이러한 경우에는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할 수 있지만, 상담 진행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것은 아니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담 내에서 이러한 불안을 조절하면서 친구를 사귀기 위한 단계를 함께 고민해보고 연습해보면서 꼭 도움받을 수 있길 바라요.
마음친구님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는데 그 마음이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마음친구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가벼워지고 평화로울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 추가적인 고민이 생기면 언제든지 또 찾아와서 마음친구님의 고민을 들려주세요.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