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

어떤 진로로 가는게 좋으며 어떤 직업이 저에게 잘 맞을지 모르겠어요ㅠㅠ

하연37

2023.05.30.

0
0

지금은 직업학교에서 피부미용 배우고 있는데 재미도 없고 잘 안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진로 쪽으로 계속 고민해보고 있어요..

저는 머리 쓰는걸 좋아하고 말을 잘하고 말로 표현하는걸 좋아해요.. 좋아하는걸 파면 깊게 파는편이고 비교분석하는거 좋아하고 제일 좋은 제품 찾는걸 좋아해요
사람들이랑 대화하면서 인사이트 얻는것도 좋아해요
직장 동료나 상사랑 대화하는건 별로 안 좋아해요
일할 땐 일하고 놀땐 노는것 좋아해요
하는만큼 보상 받으면 좋겠어요
반복되는 걸 싫어하고 상하관계 싫어해요
흥미 있는것에는 파고 들고 흥미 없는것엔 아예 쳐다도 안봐요

추리도 좋아하고 프로파일링 같은것도 좋아해요
앉아있는 것도 좋아하지만 움직이는 것도 좋아해요

이런것만 보고는 어떤 진로를 가면 맞고 좋을지 명확하게는 잘 모르겠어요.. 심장이 뛰는 직업도 모르겠어요ㅠㅠ 일단 추천받으면 다 해보려구요..!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반갑습니다. 지금 진로로 고민 중에 있는 것 같습니다.
직업학교에서 피부미용을 배우고 있는데 적성이 맞지 않아 고민을 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자신에 맞는 진로는 무엇인가 고민이 깊어 질 것 같은데요

제가 이런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진로를 추천 드리기에는 한계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진로적성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하지만 마음친구님 글로 비추어 보아 장점은 머리 쓰는 것을 좋아하고 흥미 있는 것에 집중을 잘하고 분석도 잘하시는 것 같아요. 사람관계는 좋아하지만 직장의 사무적 관계는 힘들어 하시는 것 같군요.

이런 부분을 고려하면 직장 생활보다는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이 적합해 보이며 단순 노동보다는 머리의 지능을 활용하는 직업을 더 선호하는 것 같아요.
이런 부분에서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자신이 흥미 있고 무엇을 하면 심장이 뛰는 지는 좀 더 자신에게 물어 볼 필요성도 있으며 위에 말한 자신의 장점에 부합된 일들 중에서 하나씩 찾아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부터 자신에 맞는 직업을 찾기는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경험을 통해서 찾아 가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없다면 대표적 직업 군을 선택해서 경험해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예를 들어 사무직 군, 현장 노동직 군, 연구직 군 등 대표적인 직업군들을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모든 게 일순 간에 나타나는 것이 아닌 조금씩 자신의 이해가 커지고 자신의 이해가 커지면 좀 더 명확한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직업으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 제 말이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