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여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폭식증? 과식증?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제가 휴학을 고민하는 것도 남들 시선이 너무 무섭고
휴학이라도 해서 저에게 휴식?을 주고 너무 고치고 싶어요..
그리고 부족한 공부실력도 열심히 키우고..
오늘도 인절미랑 우유랑 먹고 컵라면하고 삶은달걀에 아이스크림에
건빵에 시리얼만 5번? 거의 한봉 2/3는 먹은 것 같아요..
저도 지금 머리가 너무 복잡해서 뭐라하는지도 모륵0ㅆ어요..ㅜㅜ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마음친구님, 안녕하세요.
'마음하나'입니다. 남겨주신 고민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사연만으로 질문자님의 마음을 모두 알지는 못하지만, 폭식증으로 인해서 무척 당황스럽고 속상한 마음일 것이라 짐작해봅니다. 먼저 현재 상황들을 잘 작성해주셔서, 마음친구님의 상황이 어떠한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친구님의 상황에 대해 다양한 심리적 설명과 요인이 있을 수 있고 단편적인 내용만으로는 사연자님의 상황과 마음을 명확히 알 수는 없으나, 짧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마음친구님께서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현재 가장 큰 어려움은 대인관계에서 타인의 시선을 의식함으로 인해 휴학까지 고민하고 있는것처럼 보여집니다. 이렇게 음식으로 스트레스는 해소하는 이유를 알고 있는것이 먼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폭식 그 자체보다는 우울, 불안, 공황, 스트레스 등 증상이 동반되었을 때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폭식이 원인이라기 보다는 결과의 증상이기 때문에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폭식에 집중하기보다, 불안, 우울, 스트레스를 확인하고 이것을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폭식증상이 반복된다면 교내 위클래스, 교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의학과를 통해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볼 것을 꼭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음식으로 대처하게 되면 이 또한 마음친구님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폭식의 신호를 꼭 알아차리고 현재 마음친구님의 스트레스 상황이 무엇인지 꼭 도움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질문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