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전남에 사는 19살 남자입니다 저는 친한 사람만 아는 비밀이 있어요 그건 제가 성에 대한걸 너무 집착 한다는 거에요 이 문제 때문에 2학년 때 여자 애들 몸 사진을 유포 도용을 해서 학교에서 징계를 받았는데도 정신을 못 차리겠고 학교에서도 가끔 성적인 행동을 하고 제 생각이 다른 사람은 이해하기 좀 힘든 약간 사패를 닮고 싶어 해요 저는 왜냐하면 사패가 되면 이런 고민도 안할거고 상대방 공감도 못하고 그럴테니깐요 전 가끔 내가 왜 살지 다른 사람들이 너 왜 살아? 이러면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전 차라리 감정이 없는 사람이 되고 싶고 다른 사람들한테 제가 나쁜 건 알지만 관심 받고 싶어서 거짓말을 과장해서 말해요 예를 들면 나 돈 많다 나 싸움 잘한다 나 사패다 라고 그렇게 말해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마음친구님, 안녕하세요.
마음하나 상담사입니다.
성에 대한 고민 때문에 이렇게 고민글을 작성해 주셨네요.
마음친구님의 고민글을 읽어보니 그 동안 성과 관련된 부분 뿐만 아니라 성격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고 힘들어한 시간이 있었던 것 같아요.
우선 성에 대한 고민과 관련해서 함께 살펴보면, 성에 대한 집착으로 다른 사람의 사진을 유포 및 도용을 해서 실제로 학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으시네요.
성에 대한 생각 및 충동이 실제로 행동으로 이어졌고, 그로 인해 징계라는 처벌까지 받게 되어 마음친구님께서도 당혹스러우셨을 것 같아요.
그러나 징계 이후에도 성에 대한 생각 및 충동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남아있고, 또 다시 행동으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당황스럽고 힘드실 것 같네요.
고민글에는 자세히 나와있지 않지만 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생각과 충동이 들고, 그리고 결국에는 어떠한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일지 궁금해요.
또한, 어떠한 상황과 사건이 성적인 생각과 충동을 불러일으키는지도 궁금하고요.
마음친구님께서 고민하시는 성에 대한 집착이 어떠한 상황과 사건으로 인해 촉발되는지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된다면, 그러한 상황과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가 관리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성적인 행동을 하기 직전에 나에게 어떠한 생각이 드는지 잘 관찰하여 알아챌 수 있다면, 그러한 생각을 변화시키거나 혹은 생각이 그저 흘러가고 지나가도록 도울 수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성적인 행동이 문제가 되는지 살펴보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성적 행동을 할 수 있도록 고려해볼 수도 있고요.
이렇게 '촉발자극-생각-행동'의 흐름을 관찰하고, 이를 보다 적절한 방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면 마음친구님의 고민이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혼자서 다루기 어렵다면 전문가와 함께 다뤄볼 수도 있답니다.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만 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어요.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이렇게 마음톡에 고민글을 남겨주셔도 되고요:)
그리고 성격적인 부분과 관련된 고민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성에 대한 집착과 관련된 고민이 해결된다면 자연스럽게 성격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도 사라지지 않을까 해요.
더 궁금하신 점이나 상담받고 싶은 점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고민글을 남겨 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