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내년에 대학교 마지막 학년에 복학합니다
그리고 2학기에 조기취업 하려 합니다
자격증을 운전면허 포함해서 7개를 땄고
가족들도 충분히 많이 땄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년에 복학하면 학점에만 신경쓰려고 합니다
근데 좋은직장에 들어가기위해
자격증을 더 취득해야 할지 아니면 학점 외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이렇게 자신의 고민을 솔직히 말씀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일단 드리고 싶습니다. 마음친구님은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인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며 살아가는 멋진 청년이군요. 자격증을 7개나 취득하는 일은 아무나 할 수는 있어도 누구나 할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이렇게 열심히 살아가는 마음친구님이기에 마음친구님의 글에서 복학 후 좋은 직장 취업을 위해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혼동스럽고 조금은 불안한 마음이 느껴지는데요.
조심스럽게 조언하자면 일단 직장의 직무를 대략이라도 정한 뒤 그 직무의 성격과 지원하는 회사의 성향에 따라 학점을 더 올릴지, 자격증을 더 취득할지를 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원하려는 직무의 경험이 없다면 이미 자격증은 충분하다고 보여지는 바 그동안 학점에 관리를 하지 않았다면 학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도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격증을 준비하든, 학점에만 신경 쓰든, 내가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기준은 무엇인가?를 명확히 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서도 틈틈이 생각하고 취업하신다면 한층 더 만족스러운 취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음친구님은 그동안 성실히 살아오셨기 때문에 복학 후에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최선의 선택을 하시리라 믿습니다. 한 가지, 우리인생은 늘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는데요, 선택에는 100% 만족스런 선택은 없습니다. 51:49로 결정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만약 51%를 선택했다면 49에 대한 미련은 모두 버리고 선택한 51%에 에너지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후회를 줄이고 자신의 인생에 책임지는 자세라는 점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인생에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들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만약 그동안 직무에 대한 검사라든지, 자신의 기질이나 성격에 대한 심리검사를 한 번도 경험하지 않았다면 학교 상담실을 통해 관련된 검사를 문의하여 받아보시는 것도 자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므로 추천드립니다. 모든상황을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는 의연한 자세로 내년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멋진 마음친구님! 2022년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2023년 미리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준비하는 모든 일들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2023년에 마음친구님이 바라는 좋은 직장에 취업하여 당당한 사회인의 첫발을 내딛기를 온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