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모두가 날 욕하는것같아요

폭신

2022.12.05.

1
0

계속 모든사람들이 나를 비웃고 욕하는것같고
나를 좋아하는사람마저 나를 경멸하고 싫어하는듯한
기분과 생각이 계속해서들고
내가 고민을 말하면 귀찮아하는것같아요
현실은 전혀그렇지않은데 모든사람이 내가 없어지면
좋아할거라는생각이 들어요
요즘은 소리에도 감정이 이상해져요
가끔 이상한소리도 들리긴합니다..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친구님!
써주신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마음친구는 모든사람들이 마음친구를 비웃고 욕하는 것만 같은 기분과 생각이 계속해서 들고 최근에는 이상한소리도 들리는 것 때문에 찾아오신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마음친구를 좋아하는 사람 마저 마음친구의 고민을 귀찮아하고, 경멸하고 싫어한다고 느껴지고, 모든 사람이 마음친구가 없어지면 좋아할 거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친구의 마음이 매우 힘들 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상담을 통해 어떻게 하면 마음친구의 이러한 생각과 감정이 사라질 수 있을 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음친구가 써주신 글을 토대로만 추측하기에 실제로 마음친구가 최근에 대인관계적으로 안좋은일들이 있었는지, 아니면 과거에 있었던 일이 현재 촉발되어 마음친구에게 자꾸만 이러한 생각과 감정을 일으키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마음친구가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은데' 자꾸만 이러한 생각과 기분이 반복해서 든다는 것을 보아 마음친구에게 일어나는 현실의 사건이라기보다는 마음친구의 생각과 느낌에서 타인이 마음친구를 경멸하고, 싫어하고, 비웃고, 욕하는 것이라고 느끼는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또한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소리에도 감정이 이상해지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지 알 수 없지만 이상한 소리가 들린 다는 것에서 이 또한 마음친구의 불안한 감정과 생각에서 비롯된 것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마음친구가 이렇게 마음하나를 찾아 이러한 고민을 말한 목적은 현재 이러한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 다시 안정되고 편안하게 살아가기 위해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마음하나에서는 비대면 상담이고,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수 없어 정확한 판단과 치료가 어려우니, 실제로 가까운 상담센터나 병원에 들러 전문가의 도움을 반드시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갑자기 기관을 혼자 방문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면, 부모님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함께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문가와의 만남 후 나중에 꼭 이곳에 들러 후기를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