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인생

오연비

2022.10.12.

7
4

내 인생이 말그래도 나라는 사람 삶인데
나를위해 뭘해줘야될지 모르겠어요

그냥 나는 지금 남색맨투맨에 잠옷바지를입고 앉아있고
침대위에 앉아있는거 그뿐인데

뭔 생각을 해야하나 ? 공허함속에 그냥 묻어 가는게
일상인데 운동을해서 재미를느껴서 대체 뭘 해야하는건가요
? 재미있고나서 그후에는요 ? 그냥 인생의 끝이 다똑같은데 다른곳에가면 억지로꾸며진감정을 자연스럽게 비추는 내가 역겹고 ,, 생각이꼬리를물면 몇시간이고 잠도못자서
드라마를쓴다고생각하고 노트에 적으면 생각도 같이 접을수있었는데 , 지금은 증말 그냥 나를위한게뭔가싶고 그냥 숨쉬고 살면그만이지 굳이 나를위한걸해야하나싶고 , 그렇다는 인간이 이런생각까진왜하고있나싶고 아무생각이없다가의 반복이 하루입니다 이렇게 몇년을 살면 그게 제인생이되겠지요

목록보기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음하나상담사입니다

마음친구님의 글을 읽으면서 쓰신 글에 쓰지 못하신 많은 이야기들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고민들을 하루이틀 해오신 것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내 인생이 말 그대로 나라는 사람의 삶인데.. 나를 위해 뭘 해줘야할지 모르겠다는 말씀이나 그냥 숨쉬고 살면 그만이지 굳이 나를 위한 걸 해야하나 싶다 이런 생각이 드신다는 것은 뭐가 지금의 내 모습이 아닌 생각하시는 다른 모습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있으신가요? 그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노력을 해오셨는데 뭔가 성과가 나오지 않아서 많이 지치신것은 아닐가요?

이것도 저것도 마음이 편치 않으셔서 홀로 힘들어 하고 계신 것은 아닐까 걱정됩니다.

생각이 많아 지실 때는 그 생각을 잠잠히 돌아보는 것들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반복되고 뭔가 그 안에 갇혀버린 느낌이나 답을 찾을 수 없어서 답답함이 드실때는 생각을 멈추고 아주 작은 것이라도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할 수 있는 것들을 몰두하며 반복적으로 괴롭히는 생각에서 조금 벗어나보시는 거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막막하고 답이 없던 질문들에 생각들이 정리 되실 수 있으실것 같아요.

뭔가 의미없고 해서 뭐할까 싶은 일이더라도 지금 이대로 가만히 있어서 괴로운 것보다는 낫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내 모습들을 그냥 바라봐 주세요. 왜 저럴까 이것밖에 안되나 하며 나를 비난하거나 타인을 비난하거나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요. 내가 어떤 행동을 한다면 그것을 그럴수 밖에 없는 것들일 테니까요.

혹 무기력하시고, 잠을 못주무시거나 기운 없음, 우울감, 부정적인 생각들이 2주 이상 지속되고 계시다면 정신과 병원을 통한 약물 복용이나 상담을 통한 외부지원을 권유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