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 서울 올라와서 직장 생활중입니다.. 너무 비싼 서울 집값에 월세로 매달 목돈이 나가니 돈이 모일래야 모이지 않네요.... ㅠㅠ 전세로 돌리는 방법을 생각을 해도 전세 계약이 끝나고 나면 다시 전세로 집을 구하지 못할 정도로 집값이 올라 있겠죠? 지방에는 일자리도 없는데... 서울살이를 포기해야 되는 건지.. 미래가 너무 막막하고 대책이 없네요......
상담사 답변
* 마음하나의 전문 상담사가 답변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어려운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와 열심히 직장생활 중이신데 많이 오른 집값과 매달 지출되는 월세에 많은 부담이 되고 계신가 봅니다.
질문자님의 사연을 보니 ‘이대로 살아가면 나의 미래는 어디로 가게 될까?‘ 에 대한 합리적인 불안감도 많이 드실것 같습니다.
지금 현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직장인분들은 너무나 오랜시간 답답함과 불안감 그리고 묵직한 삶의 무게감을 견뎌내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럴때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가기를 바라는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질문자님께서 삶을 살아가시는데에 자신의 인생을 독립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쉽지 않은 일인 줄 너무나 잘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멀리 더 넓게 볼수있는 혜안을 주리라 기대합니다. 미래에 대한 막막한 현실앞에서 질문자님이 오늘 할수 있는 일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가능한 한 마음을 편하게 가져 보는것. 그것이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이후에 현실적인 대안들에 대해 고민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