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요즘 힘들고 외로워요.

설레임

2025.07.17.

23
0
0

안녕하세요, 저는 운동선수인데요. 요즘 훈련이 너무 힘들어요. 내년에 있는 올림픽을 준비중입니다. 8개월 밖에 안 남아서 더 빡세게 훈련 하는것 같아요.
제일 첫번째로, 힘든 부분을 말할 수 있는 대상이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친한 친구는 없어서 주로 가족과 얘기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근데 가족은 제가 힘들다고 하면 걱정하시니까 말 못하겠어요 ㅠ
두번째로,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열심히 운동은 하지만 결과도 그만큼 나올지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잘하는 라이벌 선수가 제 종목에 출전하기 때문이에요.
세번째는, 종목 특성상 체중 증량을 해야 해요. 하지만 저는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는데 하루에 5끼를 먹어야 해서 힘들어요. 살찌는게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단기간에 근육과 함께 증량하는건 어려워요. 계속 끼니 사이에 먹는 거에요.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진로를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되요. 현재는 체육교사를 희망하고 있는데요. 임용고시를 볼 자신이 없어요. 그렇다고 체육지도자도 할 자신이 없고요. 저희 단기 목표는 내년 올림픽에서 후회하지 않고 그만 두는거에요. 근데 또 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매일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또 하루가 살아지는 듯해요 ㅎ
글을 쓰다 보니 너무 길게 썻네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